리사 니콜스가 전하는 메시지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강연내용
리사 니콜스는 고통이 고통스러워지는 순간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녀의 풍요로움은 하늘에서 한 순간에 떨어진 게 아닙니다. 남은 돈과 기저귀를 살 돈이 없어 수건으로 감싼 자신의 아이를 보는 순간 아이에게 불공평하게 굴고 있는 것 같았다고 합니다. 수건을 감싸기 전 남편에게 전화가 왔는데 감옥에 있다고 합니다. 그 사람이 어떻게 감옥가게 되었는지는 모릅니다. 현실은 이제 아빠가 교도소에 있는 한 아이의 싱글맘이라는 것입니다. 인생 이 바닥까지 친것입니다. 그리고 30일 후 여기까지다. 라는 생각이 들었나 봅니다.
파산의 개념은 아무것도 남은 게 없단 뜻입니다. 파산을 한 그녀는 달라져야겠다고 다짐한 순간 수건으로 이틀 째 쌓여 있는 아들에게 지금처럼 살지 않겠다고 말한 지 3시간 정도 지났을 때였다고 합니다. 다음 질문은 어떻게? 였어요. 그래서 내가 이 생활을 어떻게 끝내지? 풍부한 삶을 본 적도 없었습니다. 단지 풍부한 삶을 사는 많은 부유한 사상가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넘치도록 갖고 풍부한 추억들을 간직하며 산다는 것만 알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저도 이제부터는 달라져야겠다고 다짐하며 지금처럼 살지 않고 다르게 살아야겠습니다!!
풍요란 가진 것들이 넘쳐나는 겁니다. 풍요는 넘침. 넘쳐흐른다는 거예요. 즉 이 컵 아래에 접시가 있다면 컵에 차가 넘쳐 접시로 흘러내려 가득 차면 그 차로 남을 먹여줄 수 있는 겁니다. 저는 제 잔을 충분히 채웠으니까요. 저는 저를 위해 제 컵을 사용하고 제 접시로 다른 이를 먹여주는 거예요. 풍부함이란 나는 멋진 경험으로 가득 찬 관계의 접시가 있고 당신에게 보여줄 수 있는 풍부한 건강과 활력이 담긴 건강과 웰니스의 접시가 있고 당신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내 영성의 접시가 있는 거죠.
용서 못할 것을 용서하고 사랑할 수 없는 것을 사랑하는 큰 마음의 그릇 풍부한 재정의 접시 외 모든 영역의 접시가 있는 겁니다. 풍부함이란 360도 경험과도 같아요. 부는 일직선처럼 단 한 가지에 집중되어 있어요. 부는 당신의 돈과 소유물에 관한 것입니다. 그게 부입니다. 그러나 풍요는 360도예요. 그래서 뭔가 다른 것을 배워야 했습니다. 저는 제가 무엇을 몰랐는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때 제 자신에게 물었죠. 내가 다른 것을 가지려면 무엇을 알아야 할까? 난 모르는데 그들이 알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그렇다면 그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그래서 저는 찾아다니기 시작했어요. 첫 번째 발견은 마인드셋(태도)였어요.
풍요로움이 따라오는 생각의 차이였어요. 특별히 다른 걸 하는 것도 아니고 자동으로 풍요로워지는 것도 아니에요. 그런 연결고리는 없어요. 로또 당첨자 파산 또는 빚 많아지는 거 보면 돈이 많다고 풍요로워지는 건 아니죠. 그래서 저도 제 태도에 변화를 줘야 한다는 걸 깨달았어요. 뭔가 다른 걸 배워야 했어요. 아주 기초부터 알아야 했습니다.
우리는 정보에 중독되어 있어요. 모든 정보를 온라인으로 보고 배우는데 실행은 안 하죠. 더 배우기 전에 가장 먼저 밑바닥까지 끌고 갔던 저의 믿음체계에서 벗어나 과거와 단절을 시켜야 했어요. 저를 붙잡고 있었으니까요.
불편했어요. 생각들이 너무 불편헀어요. 그래서 책을 파고들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책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인데 읽고 혼란스러웠다고 합니다. 풍부한 사상가는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바꾸려고 애쓰지도 않습니다.
저도 자꾸만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 요즘이라 리사 니콜스처럼 책을 파고들어 생각을 바꿔야겠습니다.
인간은 선택권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생각을 선택하기를 원치 않아 합니다.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더 일찍 일어나는 노력 보통 사람들보다 더 일찍 일어나야 하는 노력.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생각보다 잘 안되는 것 같다. 오늘부터 다시 어제보다 십분 일찍 자고 십분 일찍 일어나 패턴을 다시 바꿔자!!
당신이 하루만에 하는 일이 어떤 사람들은 일주일이 걸리기도 합니다. 오전중에 끝내는 일이 어떤 이들에게는 하루종일 걸릴 수도있고요. 적극적이어야 해요. 만약 뉴욕 타임스에 실릴 북투어 떠날 의향 있는지 물었을 때 어떤 이들은 내가 그것까지 해야되? 싫어라고 하겠죠. 리사 니콜스는 제가 모든 결정의 결과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 인생의 쓴맛을 보는 기분이었다고 합니다.
모든 하고자 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대해야겠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향해!!
우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결정의 결과입니다. 그럼 우리의 결정을 업그레이드 한다면 어떨까요?
왜 나는 혼자야? 당신 결정의 결과입니다. 당신 행동이 결과입니다. 왜 나는 돈 한푼도 가질 수 없는 걸까? 당신의 결정이 당신의 삶의 결과입니다.
지금의 나는 여태까지의 내가 해왔던 결정들이 모여 지금의 내가 된 것이다. 그러니 앞으로 3년 5년 10년 뒤의 바라는 나의 모습이 있다면 그 모습이 되기 위해 지금의 행동과 결정들을 업그레이드한 결정들로 지낸다면 나의 미래는 내가 원하던 삶의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그러니 지금 충분히 잘하고 있고 모든 결정을 업드레이드 하자!!
켈리멘트
인생 바닥을 친 후 큰 깨달음을 얻고 현재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 있는 리사 니콜스는 풍요로운 인생을 살고 싶다면 과거와는 전혀 다른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풍요로움이 따라오는 태도와 생각파워를 갖추지 않는다면 아무리 부자가 될 지라도 그 부는 오래 남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의 오래된 생각과 습관에서 벗어나 무엇이든 적극적인 태도로 배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내 인생의 정점은 풍요로움으로 넘칠 것입니다.
나의 모든 결정들은 나를 최고의 삶으로 이끕니다.
I am the culmination of all my decisions and my life.
리뷰정리
리사 니콜스는 지금과는 다르게 살것을 다짐하고 결심했습니다. 어떻게라는 질문을 통해 마인드셋 즉 태도를 달리해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었고 생각이 불편해 책을 파고드는 실행을 했습니다. 또 배우기 이전에 과거의 내가 나를 붙잡고 있으니 과거의 나와 단절시켜 벗어나야 한다고 했습니다. 인간에게는 선택권이 있으니 남들보다 일찍 일어나는 노력을 선택해야하고 어떤 일에든 적극적인 태도로 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내가 선택하는 모든 결정들이 나의 결과다. 그러니 선택, 즉 결정을 업그레이드하라고 합니다.
리사 니콜스의 영상을 보고 깨달음을 많이 얻게 되는 것 같다. 오늘부터 미래의 내가 원하는 모습의 나를 위해 모든 결정들을 업그레이드 해서 내가 원하는 미래의 나의 모습이 조금 더 가까워 지도록 적극적으로 실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일단 다시 책에 집중하자. 현재 100일에 33권 책장 책 읽기 도전중이다. 12/33 21권 남음. 책을 읽자. 책을 읽자. 패턴 바뀐거 다시 돌려놓기 1시에 눕기! 오늘의 할일 다 완료하기!
우리 모두 자신의 꿈을 향해 결정을 업그레이드합시다!
댓글